목통증_(1).jpeg
목 통증은 나쁜 자세와 생활 습관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.
나쁜 자세와 생활 속 나쁜 습관들로 인해 목 근육이 괃환 긴장을 하거나 무리하게 되면 근육 및 관절, 신경 등을 자극하여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.

이로 인해 질환이 발생하게 되는데,
대표적인 질환으로는 추간판탈출증, 후관절증후군, 편타손상, 경부긴장 및 염좌 등이 있습니다.




01 경추 추간판 탈출증 (목디스크)

일명 디스크라고 불리는 추간판은 척추 뼈와 뼈 사이에서 충격을 흡수시켜주고 완충작용을 하는 역할을 합니다.
이 추간판은 가운데 80%의 수분 성분의 수핵과 이 수핵을 보호하기 위해 섬유테들이 주위를 감싸고 있습니다.
이 추간판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수핵의 수분함량이 감소되어 탄력성이 떨어지거나, 
​평소 올바르지 못한 자세나 외상에 의해 디스크가 밀려나 신경근을 자극하여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.
목통증_(2).jpeg



02 후관절 증후군

​후관절은 체중 부하를 전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위로 목이나 허리를 숙이거나 젖힐 때
척추관절을 안정화하고 몸을 비트는 동작을 할 때 과도한 회전이 일어나지 않도록 작용하는 관절입니다.
후관절에 퇴행관절염이나 염좌, 분절 불안정 등에 의하여 후관절을 지배하는 감각신경이 염증으로 자극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.
목통증_(3).jpeg



03 편타손상

흔히 교통사고로 인해 경추가 뒤로 젖혀지면서 목 부위에 충격이 가해져 발생하게 됩니다.
충돌할 때 과도한 힘의 영향으로 근골격계 문제들이 발생되는데, 주로 근육과 인대 등의 연부조직의 손상과
C1-C2의 척추 돌기 관절 손상에 의한 두통, 척추 기립근의 경련 등이 증상으로 나타납니다.
목통증_(4).jpeg



04 경부긴장 및 염좌

경부긴장의 주요 양상은 목의 통증입니다. 이 통증은 후두 쪽에서 출발하여 어깨와 견관절 사이로 방사됩니다.
종종 목이나 어깨의 움직임에 의해 경부긴장의 통증은 심해집니다.
목통증_(5).jpeg
메인_배너_5.jpeg